로또가 1000회를 넘어서고 36회를 지났습니다. 매 회에서 1등이 10명만 나와도 1만명의 사람들이 그 희망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로또라는 정책이 사라질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국가가 유지되는 한 사라지지 않는 게임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1등에 당첨되기 위해서는 어마무시한 확률을 뚫어야 하기 때문에 무분별하게 1등이 등장하지 않고, 그 액수가 높아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매주 판매되는 판매량을 생각해보면 사업자 입장에서 참 좋은 사업이라는 것이 분명합니다. 따라서, 로또게임은 쭉 이어질 것이 분명합니다.
긴 호흡과 과하지 않는 정도의 적정선을 유지한다면 분명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며칠전 지나간 1036회 로또 당첨번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036회 로또 당첨번호는 2번, 5번, 22번, 32번, 34번, 45번 그리고 보너스 번호 39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흔한 모습의 당첨번호라 할 수 있습니다.
특이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바로, 10번대의 파란색 구간이 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단번대 2번, 5번, 이십번대 22번, 삼십번대 32번,34번, 사십번대 45번이 있습니다. 십번대의 번호들을 보이지 않죠.
이런 특이점은 패턴 분석에 하나의 지표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패턴은 하나의 흐름이기 때문에 지난 회차들 중 십번대가 빠진 경우들을 살펴본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지난회차인 1035회 당첨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하나의 패턴들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패턴을 활용해본다면 다음 회차인 1037회에서는 십번대의 10개 번호들 중 적어도 하나가 출현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지표로 이전 5회차 번호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살펴본 결과 1034회에서 강력한 특이점이 발생한 것을 알 수 있으며, 그 외에는 평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번대가 두개 나온 경우 단번대가 다시 등장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 사람들은 말 할 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 소용이며, 상관 관계가 효용성이 있는지에 대해서 말이죠. 조금더 즐겁게 게임을 즐기는 하나의 방법이기 때문에 활용하는 개인의 판단에 따라 그 가치는 달라질 수 있을 것입니다.